[텐아시아=김수경 기자]
보아의 싱글 ‘내가 돌아(NEGA DOLA)’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보아의 싱글 ‘내가 돌아(NEGA DOLA)’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내가 돌아’에는 30대에 맞는 걸크러시를 담았어요.”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KBS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보아의 새 싱글 ‘내가 돌아(NEGA DOLA)’ 발매 및 리얼리티 ‘키워드#보아’ 론칭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보아가 ‘내가 돌아’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보아는 “걸크러시, 걸스온탑으로 불리는 하나의 음악 장르를 말할 때 제 이름이 언급이 많이 됐었다”며 “어느 순간부터는 제가 그 장르에서 떨어진 음악을 해왔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신곡에는 30대에 맞는 걸크러시, 혹은 ‘멋쁨'(멋지고 예쁨을 합친 신조어)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보아는 “워낙 데모 버전도, 가사도 재밌어서 많은 여성들이 통쾌함을 느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안무에서도 또 다른 걸크러시의 스웨그가 있을 테니 기대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내가 돌아’는 라틴풍의 기타와 신스 사운드에 경쾌한 멜로디가 더해진 어반 알앤비&힙합 댄스 곡이다. 보아가 작사에 참여해 집착이 심한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의 속내를 직설적이고 재치있게 가사로 표현했다. 작곡에는 유영진이, 작사에는 제이큐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키워드#보아’는 지난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네이버 V라이브 및 네이버TV를 통해 매주 월~금요일 오전 11시 방영되고 있으며, 오는 28일부터 XtvN에서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본편을 볼 수 있다.

보아는 오는 2월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일 KBS2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내가 돌아(NEGA DOLA)’를 선보인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