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아이콘 준희 티저 / 사진제공=YG
아이콘 준희 티저 / 사진제공=YG
그룹 아이콘의 컴백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 메인 멜로디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전 아이콘 김진환의 솔로 파트 멜로디가 담긴 티저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오후에는 메인 멜로디가 담긴 구준회 솔로 티저를 공개했다.

오후 4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구준회의 개인 티저 영상에는 ‘사랑을 했다, 우리가 만나 지우지 못할 추억이 됐다, 볼만한 멜로 드라마 괜찮은 결말 그 거면 됐다, 널 사랑했다’라는 상당히 많은 부분의 멜로디와 가사가 담겨있다.

경쾌한 피아노 리프 느낌 위에 슬픈 이별을 노래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이는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의 가사와 멜로디가 단번에 귀에 감긴다. 2년 만에 2집 앨범을 발표하는 아이콘의 타이틀곡답다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

대부분의 티저는 반주 음악 등을 사용해 ‘맛보기’만 보여주며 궁금증을 자극하는 형식이지만 신곡 발표 전 주요 멜로디 파트를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금까지와는 다소 다른 컴백 프로모션으로 새해 첫 컴백 주자로 나서는 아이콘을 위해 YG가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는 25일 오후 6시에 발표되는 아이콘의 2집 앨범은 총 12곡이 수록되며 리더인 B.I가 전곡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려 프로듀서로서 성장을 알렸다.

YG는 오랜만에 국내 활동에 나서는 아이콘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해 ‘사랑을 했다’를 단일 타이틀곡으로 결정하고 집중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웠다. 또 팬 사인회와 팬 미팅을 비롯해 JTBC ‘아는 형님’, MBC에브리원 ‘주간 아이돌’ 등 다양한 예능 출연도 예고하고 있다.

아이콘은 컴백 하루 전인 오는 24일ㅁ 오후 11시 V라이브를 통해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 ‘아이코닉’과 가장 먼저 소통에 나선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