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구해줘’ 촬영현장 / 사진제공=OCN
‘구해줘’ 촬영현장 / 사진제공=OCN
“헤어지기 정말, 아쉬울지어다!”

배우들의 웃음이 가득했던 OCN 드라마 ‘구해줘’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이 공개됐다.

24일 마지막 방송을 앞둔 ‘구해줘’(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수)는 사이비 종교 구선원의 끝을 알 수 없는 악행을 추격하는 촌놈 한상환(옥택연)-석동철(우도환)-우정훈(이다윗)-최만희(하회정)의 불도저 활약과 사이비를 탈출해 가족과 함께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임상미(서예지)의 고군분투기를 다뤘다. 정의구현에 나서는 ‘젊은 피’들과 ‘악의 축’ 구선원의 갈등이 절정에 이르며 극이 줄곧 진지한 분위기로 전개됐지만, 촬영장에서는 배우들의 앞뒤 가리지 않는 열연과 ‘환상의 호흡’으로 언제나 웃음이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무엇보다 옥택연-이다윗-하회정 3인방과 조재윤이 지난 23일 ‘구해줘’ 15회 방송에서 격렬한 몸싸움을 벌였던 극중 상황과는 달리, 서로를 끌어안고 바짓가랑이를 붙잡은 채 ‘인증샷’을 촬영하는 ‘반전 상황’이 포착됐다. 조재윤은 여유로운 표정으로 카메라를 바라보는 ‘웃음 끝판왕’의 위엄을 드러냈고, 옥택연은 극중 조완태에게 날카롭게 휴대폰을 들이미는 촬영을 진행할 때도, 슛 직전 귀여운 ‘애교 웃음’을 보이는 등 분위기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극중 백정기(조성하)와 충격의 결혼식을 앞둔 임상미 역 서예지는 그간 눈물과 분노가 섞인 촬영을 이어왔다. 그러나 역할에 완벽하게 몰입해 촬영을 끝낸 후에는 예의 ‘인간 비타민’으로 복귀, 상큼한 미소와 통통 튀는 성격으로 촬영장을 녹였다. 서예지와 더불어 극중 웃을 일이 거의 없던 석동철 역 우도환 역시 강은실 역 박지영과 ‘주사기 난투극’을 벌이는 촬영 직전 박지영에게 수줍은 미소를 보이고, 팬들이 보내 준 ‘커피차’ 앞에서 ‘브이’ 인증샷을 찍는 등 한층 발랄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드러냈다.

백발의 사이비 교주 백정기 역을 맡아 매 회마다 긴 설교 신을 소화하며 ‘인생 연기’를 펼친 ‘영부님’ 조성하는 촬영 중 임상미에게 본색을 드러내며 농락을 일삼는 면모를 보이다가도, ‘컷’ 소리만 나면 사람 좋고 인자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와 배우로서의 묵직한 내공을 느끼게 했다. 아울러 사이비에 영혼까지 파괴돼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없는 고난도 연기를 선보인 강은실 역 박지영과 가족에 대한 사랑이 점차 사이비의 광기로 변질되는 임주호 역 정해균은 촬영장 뒤에서 수줍게 ‘인증샷’을 촬영하는 귀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구해줘’ 전개의 핵심을 꿰뚫었던 ‘뜨거운 촌놈 4인방’ 옥택연과 우도환, 이다윗, 하회정은 ‘완전체’로 함께한 촬영 때마다 수다와 장난을 이어가며 촬영장에서 쌓아온 끈끈한 우애를 드러냈다. 임상미를 탈출시킨 후 신고를 위해 경찰서를 찾아가는 심각한 촬영 속에서도 우도환의 생일을 챙기는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 촬영장을 늘 ‘행복 바이러스’로 물들였다는 후문이다.

제작진 측은 “서로를 배려하며 파이팅을 일깨워주던 배우들의 남다른 팀워크 덕분에 ‘구해줘’가 어두운 흐름 속에서도 중심을 잡으며 ‘웰메이드 스릴러’로 마무리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차원이 다른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고생한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마지막 회를 앞두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구해줘’ 15회에서는 조완태가 홍소린(전여빈)을 죽인 데 이어, 백정기가 비밀 기도실에 감금한 사람들 중 한 명을 사주해 구선원에게 적대감을 보이던 경찰 최경혜(박수연)를 칼로 찌르려고 하는 등 노골적인 악행을 이어갔다. 한상환의 지략 덕분에 조완태의 홍소린 살해가 경찰에 덜미를 잡힌 가운데, 임상미는 석동철에게 “새천국 결혼식을 할거야. 그 인간이 날 가지려는 더러운 증거를 모두 녹음할거야”라며 ‘뜨촌4’에게 결정적인 순간 들어와 자신을 구해달라고 부탁했다. 백정기와 임상미가 돌아오는 새벽 ‘새천국 결혼식’을 거행하게 되면서, 결혼식 직후 백정기와 ‘뜨촌4’의 마지막 전쟁이 예고된 상태. 구선원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사이다 결말’이 이뤄질 수 있을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구해줘’ 최종회는 24일 오후 10시 20분 OCN에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