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K-POP 보이그룹 최단 기간 1,000만 뷰 돌파를 기록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K-POP 보이그룹 최단 기간 1,000만 뷰 돌파를 기록했다. /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기록은 계속된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11일 오후 5시, 공개 41시간 만에 10,018,179뷰를 기록하며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K-POP 아티스트 중에서 싸이를 제외하고 두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이자, K-POP 그룹 내에서는 최단 기록에 해당한다. 지난 ‘불타오르네 (파이어)’ 뮤직비디오가 75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한 것에 비하면 2배 가량 빠른 속도이다.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11일 오후 5시 현재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2위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피 땀 눈물’은 현재 미국 아이튠즈에서도 전체 뮤직비디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초대형 세트에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사상 최대의 물량이 투입돼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한다.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은 공중에 떠오르거나 물을 튀기는 등 감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강렬한 색감의 화면들이 교차되며 화려한 영상미를 보여준다. 퍼포먼스로 유명한 방탄소년단답게 기존의 강렬한 에너지와 그루브가 결합된 안무는 섹시한 매력을 부각시킨 ‘피 땀 눈물’의 분위기를 극대화시킨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공개한 신곡 ‘피 땀 눈물’으로 국내외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