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태민
태민
그룹 샤이니 태민(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첫 정규앨범 공개와 동시에 전세계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3일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된 태민의 새 앨범 ‘프레스 잇(Press It)’은 공개와 동시에 일본, 베트남, 대만, 싱가포르, 홍콩, 태국, 핀란드 등 아시아 및 유럽 7개 지역 종합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스웨덴, 스리랑카 2위, 인도네시아 3위, 말레이시아 4위, 노르웨이, 필리핀 5위, 러시아 7위, 멕시코, 포르투갈, 터키 8위, 덴마크 10위 등 세계 각국에서 TOP10에 랭크, 태민의 첫 정규앨범에 대한 전세계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태민은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맹활약했다. 종합 앨범차트 1위 지역에서 정상에 등극했으며, 스웨덴 2위, 멕시코, 러시아, 노르웨이 3위, 터키, 인도 4위, 미국 5위, 덴마크 6위, 캐나다 7위, 뉴질랜드, 포르투갈 8위 등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까지 전세계 각국 팝 앨범차트 상위권에 올라, 태민의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줬다.

또한 24일 0시에는 태민 공식 홈페이지, 바이럴(Vyrl) SM타운 계정 등을 통해 ‘프레스 유어 넘버(Press Your Number)’의 퍼포먼스 비디오 버전 2를 오픈, 물 위에서 파워풀하고 감각적인 안무를 선보이는 퍼포먼스 비디오 버전 1에 이어 ‘퍼포먼스 최강자’ 태민의 진가를 만끽할 수 있는 영상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태민은 오는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6일 KBS2 ‘뮤직뱅크’,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앨범 활동에 나서며, 이번 컴백 무대를 통해 ‘프레스 유어 넘버’의 무대를 선사, 팬들은 물론 안방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태민은 현재 신곡 ‘프레스 유어 넘버’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SM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