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오원경 인턴기자]
백종원
백종원
백종원이 맛집 사장님 앞에서 숙연해졌다.

20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부대찌개 마니아들의 성지로 경기 송탄을 소개하며 30년 전통의 송탄 4대 부대찌개 집을 찾았다. 이 식당은 밑반찬으로 김치만 줄 정도로 맛집 중에 맛집이었다.

맛집 사장님은 계속 백종원의 테이블을 주시하며 부대찌개가 끓기 시작할 때부터 재료가 익을 때까지 신경 써 주었다. 심지어 부대찌개가 다 끓여진 후에도 사장님의 서비스는 끝나지 않았다.

때에 맞춰 밥을 주고, 라면 사리를 넣어주며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 백종원은 사장님이 직접 조리해주고 설명해주는 모습에 감탄하며 “이곳 사장님은 정말 친절하시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사장님은 “모든 테이블마다 직접 해주면 좋은데 식당 2층 같은 경우 너무 멀어서 내 시야에서 안 보이니 아쉽다”고 말했다. 맛집 사장님의 모습에 감동한 백종원은 “이곳 사장님이 제일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음식이 올바르게 손님상에 올라가는 것”이라며 “음식을 잘 나가는지 진두지휘하는 것이 사장의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백종원은 “예전에 나는 그것을 잘 몰라서, 돈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계산대를 지켰다”고 고백했다.

백종원을 초심으로 돌아가게 만든 송탄 4대 부대찌개 맛집은 20일 오후 11시 25분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원경 인턴기자 wonti920@
사진. SBS ‘백종원의 3대천왕’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