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故 김화란
故 김화란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9월 18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내성발톱’이 올랐다.

# 안타깝게 세상 떠난 고(故) 김화란은 누구?

배우 김화란이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고(故)김화란은 지난 18일 오후 남편과 함께 전남 신안군 자은도 인근을 차를 타고 가다가 사고를 당했다. 사고 후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의식을 찾지 못하고 끝내 사망했다. 향년 53세.

고(故) 김화란의 발인식은 20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 동구 남도 장례식장에서 진행됐다. 장지는 광주광역시 북구 영락공원이다.

고(故) 김화란은 1980년도에 MBC 공개 탤런트 12기로 데뷔했다. 인기 수사 드라마 ‘수사반장’에 여형사로 출연했으며 영화 ‘이웃집 남자’에 출연하기도 했다.

올초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남편 박상원과 자은도에서의 귀농 생활을 공개한 바 있다.

TEN COMMETNS,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MBC ‘사람이 좋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