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정용화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가수 씨엔블루 정용화가 중국 가온웨이보차트에서 40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24일 중국 최대 SNS 비즈니스그룹 웨이보가 집계한 가온웨이보차트에 따르면 정용화는 2014년 11월 17일부터 60기 주간차트(2015년 08월 10일~08월 16일)까지 40주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며 중화권에서 정용화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정용화는 100점 만점에 가까운 98.44포인트의 높은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정용화는 2014년 웨이보 계정을 처음 개설한 이후 유창한 중국어로 꾸준히 중화권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게시물 평균 좋아요 횟수가 약 20만 개를 웃도는 등 대륙 프린스라는 애칭에 걸맞은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앞서 정용화는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로 중화권에서 꾸준히 ‘정용화 효과’를 입증해왔다. 정용화는 중국 최대 규모 시상식인 음악풍운방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중국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국내 아티스트 최초로 중국 시트콤 ‘초사남사(Diors Man)’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 외에 중국 내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후난위성TV ‘쾌락대본영’에 두 차례 출연하고 고향인 부산을 프로그램에서 소개하는 등 중화권 내에서 정용화 열풍을 몰고 있다.

그는 화장품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며 한국과 중국을 아우르는 광고계 블루칩으로도 주가를 높이고 있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정용화 인스타그램, 가온웨이보차트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