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나의 귀신님
오 나의 귀신님
[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22일 방송된 ‘오 나의 귀신님’ 최종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7.9%, 최고 8.5%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종영했다. 남녀 1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으며 첫 방송부터 최종회까지 모든 에피소드가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16회 연속 동시간대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오 나의 귀신님’은 tvN 역대 드라마중 세 번째로 높은 시청률 수치를 기록하며 금토드라마의 저력을 제대로 과시했다.

‘오 나의 귀신님’ 최종회는 안방극장에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먼저 나봉선(박보영)-강선우(조정석)는 서로를 향해 한층 더 깊어진 마음을 확인하며 달달한 로맨스를 완성했다. 과거 늘 “죄송합니다”를 입에 달고 살던 소심녀 박보영은 조정석에게 먼저 대범한 유혹을 건넬 정도로 한층 당당하고 밝아진 모습으로 변했고 매사에 까칠했던 조정석은 박보영의 든든한 지지자이자 다정한 연인으로 애정을 과시했다.

수많은 악행을 저질렀던 최성재(임주환)는 악귀를 벗어내기 위해 건물 옥상에서 몸을 내던졌지만 다행히 목숨은 건질 수 있었다. 아내 강은희(신혜선)는 사고 이후 기억상실 상태에 빠진 최성재를 살뜰히 챙기며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예고했다.

죽음에 얽혀있었던 모든 한을 풀게 된 귀신 신순애(김슬기)는 나봉선-강선우와 마지막 눈물의 인사를 나누고 이승을 떠났다. 특히 나봉선은 신순애가 조정석과 인사 할 수 있도록 마지막으로 빙의를 허락했고, 신순애와 강선우는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작별을 나눴다
오 나의 귀신님
오 나의 귀신님
‘오 나의 귀신님’은 달달한 빙의 로맨스 속에 삶에 대한 묵직한 교훈을 전하며 감동을 더했다. 신운애는 이승과 작별하며 “사랑할 수 있을 때 많이 사랑하라”고, 서빙고(이정은)는 떠난 신순애를 두고 “사람이 언제 죽을지 미리 알고서 이별하면 얼마냐 좋겠냐마는 그럴 수 없으니까 인생이다. 그러니까 하루하루 소중하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며 삶의 소중함을 전했다. 나봉선 역시 방송 말미 “어느 때와 다름없이 계절은 또 바뀌고 일상은 쳇바퀴를 돌지만 한 여름 밤의 꿈처럼 다녀간 그녀로 인해 우린 사랑을 알았고, 인연의, 사람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녀의 충고대로 나는 오늘도 충분히 나를 사랑한다. 또 그를 사랑한다”는 마지막 내레이션을 통해 잊고 있었던 일상의 소중함을 전했다.

이 날 ‘오 나의 귀신님’ 최종회는 박보영. 조정석. 임주환, 김슬기를 비롯한 출연진들과 제작진이 500여명의 애청자와 함께 시청하며 더욱 뜻 깊은 종영의 시간을 가졌다. 출연진들의 작품을 향한 애정과 함께 한 애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훈훈한 시간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연출을 맡은 유제원 감독은 “‘오 나의 귀신님’에게 많은 사랑 보내 주셔서 감사드린다. 명배우들, 환상의 스태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특별한 선물이자 축복으로 기억될 것 같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종영 소감을 건넸다.

‘오 나의 귀신님’ 후속으로는 최지우의 새로운 도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청춘 응답 프로젝트 ‘두번째 스무살’이 오는 28일 오후 8시 30분에 첫방송된다.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tvN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