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탑이 음악방송에 출격한다.
빅뱅 유닛 지디&탑이 오늘(20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과 23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출연, 8월 신곡 ‘쩔어’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일 0시 공개된 ‘쩔어’는 중독적인 힙합 비트와 지드래곤, 탑의 그루브 넘치는 래핑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공개 직후부터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16개국 1위를 차지하고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국내외로 뜨거운 인기몰이를 했다.
지난 9일 ‘인기가요’를 통해 세련된 퍼포먼스와 컬러풀한 무대를 선보이며 5년만에 지디&탑 컴백 무대를 가진 지드래곤과 탑이 이번주 음악방송에서는 또 어떤 강렬한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빅뱅은 지난 15일 방송 출연 없이도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어 눈길을 끌었다. 빅뱅은 5월 ‘LOSER’, 6월 ‘BANG BANG BANG’, 7월 ‘맨정신’에 이어 8월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까지 4개월째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빅뱅의 위상을 증명시키고 있다.
또 신곡 활동과 함께 월드투어를 병행 중인 빅뱅은 오는 25일에는 중국 항저우에서 투어를 이어나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호주, 멕시코 등 다양한 지역에서 140만명 이상의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시우 기자 siwoorain@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