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밤을 걷는 선비'
MBC '밤을 걷는 선비'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밤을 걷는 선비’ 김소은이 이순재의 의심을 받는다.

18일 MBC ‘밤을 걷는 선비’(장현주 극본, 이성준 연출, 이하 밤선비) 측은 세손빈이 된 최혜령(김소은)이 임금 현조(이순재), 좌의정 노창선(김명곤)과 한 자리에 모인 모습을 담은 스틸을 공개했다.

지난 12회에서 혜령은 그토록 원하던 세손빈의 자리에 올랐지만, 동뢰연에서 귀(이수혁)를 처단하려는 현조의 계획이 실행되면서 세손빈의 위치 자체가 위태로워졌다. 이어 혜령의 아버지 최철중(손종학)은 동뢰연을 빠져나가는 현조, 세손 이윤(심창민), 혜령을 향해 검을 겨누며 왕위를 위협하는 행동을 했고, 이에 혜령은 현조의 의심 역시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에는 억울하고 당황한 듯한 표정의 혜령과 그를 경계하는 현조와 노창선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특히 혜령의 앞에는 의심의 눈초리로 혜령을 바라보는 현조가 버티고 있고, 혜령의 옆에는 좌의정 노창선이 앉아 있어 긴장감을 자아낸다.

현조는 세손빈이 된 혜령을 불러 냉철한 시선으로 그를 바라보며, 혜령의 진의를 파악하고자 한다. 이에 혜령은 자신의 야심을 꽁꽁 숨기고 오직 나라 걱정에 여념이 없는 세손빈 다운 모습으로 응대해 의심을 피하려 한다.

과연 현조가 혜령을 신뢰할지, 혜령-현조-노창선의 대화의 끝은 어떠할 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가운데, 세손빈이 된 혜령의 다음 행보에 대한 궁금증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귀의 신임을 얻어온 혜령이 동뢰연 사건으로 인해 귀의 신뢰를 잃게 된 것은 아닐지, 또한 그가 이제 막 손에 넣은 세손빈 자리를 지키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밤선비’ 제작진은 “혜령은 자신이 원하던 세손빈 자리를 막 손에 넣었지만, 동뢰연에서 벌어진 일들로 인해 귀와 현조에게 모두 의심받게 됐다. 혜령이 이 위기를 어떻게 벗어날 지, 그리고 자신의 손에 막 들어온 세손빈 자리를 지키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할 지, 흥미진진한 이야기들과 함께 그려질 예정이니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밤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성열이 ‘정현세자비망록’을 찾으며 얽힌 남장책쾌 양선과 펼치는 목숨 담보 러브스토리다. ‘밤선비’는 매주 수,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콘텐츠K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