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수성못 불꽃축제
실검보고서 수성못 불꽃축제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8월 14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수성못 불꽃축제’가 올랐다.

#광복 70주년 기념 행사 연이어…대구 수성못 불꽃축제 개최

대구시는 14일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못에서 이날 오후 2시부터 ‘광복 70주년 기념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삼성이 주최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한다. 광복을 기념하고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행사의 절정은 오후 9시20분부터 진행되는 불꽃쇼다. 대구시에 따르면 세계 최고 수준의 성대한 불꽃축제가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담은 영상을 배경으로 20여분간 연출될 예정이다. 또 그룹 쎄시봉을 비롯해 조수미, 김태우, 악동뮤지션, 오렌지 캬라멜 등이 초청 가수로 나서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창조경제 플레이 그라운드-하나 된 우리-신나는 대한민국-대한민국 만세 등 4부로 구성돼 총 8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날 현장에 종합상황실을 마련하고 구급차와 소방차를 배치하는 한편, 태극기 7000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TEN COMMENTS, 불꽃축제 멋지겠네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광복 70년 신바람 페스티벌 홈페이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