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스
YTN 뉴스
[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잠원동 새마을금고가 올랐다.

# 서울 잠원동 새마을금고에 강도 침입…오토바이로 도주

20일 낮 12시20분께 서울 서초구 잠원동 새마을금고에 강도가 권총으로 보이는 물건으로 직원을 위협한 후 금품을 빼앗아 도주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검은색 등산복 차림에 헬멧을 쓴 남성이 새마을금고에 들어와 500만∼600만원을 갈취한 후 달아났다.

30대로 추정되는 이 남성은 새마을금고에 100㏄짜리 오토바이를 몰고 와 범행 후 오토바이를 다시 타고 신사역 방면으로 달아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측은 강도가 오토바이 번호판도 가려 놓는 등 치밀히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TENCOMENTS, 이럴수가, 어서 빨리 검거되길 바랍니다.

한혜리 기자 hyeri@
사진. YTN 뉴스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