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텐아시아=은지영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20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복면가왕 퉁키’가 올랐다.

#노래왕 퉁키, 클레오파트라 꺾고 8대 ‘복면가왕’ 등극

‘복면가왕’ 노래왕 퉁키가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꺾고 가왕에 등극했다.

19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노래왕 퉁키가 7대 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15표 차이로 꺾고 8대 가왕에 등극한 모습이 그려졌다.

아쉽게 패배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의 정체는 가수 김연우였다. 김연우는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제는 엄마에게도 내 정체를 말할 수 있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가왕에 등극한 노래왕 퉁키는 “아직도 소름이 돋는다. 너무 감사드린다”며 가왕이 된 기쁨을 드러냈다. 이에 김연우는 “오랜 시간동안 가왕 자리를 유지하면서 좋은 노래를 들려주셨으면 좋겠다”며 노래왕 퉁키를 격려했다.

노래왕 퉁키의 정체로는 가수 이정이 꼽히고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똑같은 포즈로 노래하고 있는 노래왕 퉁키와 이정의 비교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TENCOMMENTS, 퉁키의 정체가 궁금하네요.

은지영 인턴기자 Jolie@
사진. MBC ‘일밤-복면가왕’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