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수박
애플수박
[텐아시아=정은선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7월 7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애플수박이 올랐다.

#애플수박은 무엇?…사과처럼 깎아먹을 수 있는 수박

롯데슈퍼가 8일부터 애플수박을 판매한다고 6일 밝히면서 애플수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애플수박이란, 태국의 소과형 수박을 유럽의 종묘회사에서 변형시켜 생산하는 소형 수박이다. 그 크기는 일반 수박의 1/4 정도로, 사과처럼 깎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당도가 10~11브릭스 가량으로 일반 수박보다 오히려 1브릭스 정도 높아 더욱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롯데슈퍼는 충남 논산의 애플수박 농가 19곳과 계약을 맺고 수도권과 충정권 전 점포에서 애플수박을 판매한다.

TEN COMMENTS, 올해 첫 수박도 아직 개시 못한 사람이 여기 있습니다.

정은선 인턴기자 eunsunin10@
사진. 롯데슈퍼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