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주니
현주니
[텐아시아=최보란 기자]‘빙수야 팥빙수야’의 정체는 배우 현쥬니였다.

21일 오후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에서는 6대 가왕 자리를 두고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에 도전장을 낸 복면가수 4인의 준결승 무대와 솔로곡 대결이 펼쳐졌다.

지난 주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경쟁 끝에, 여심을 사로잡는 보이스 ‘킬리만자로의 표범’, 파워풀한 가창력 ‘빙수야 팥빙수야’, 요리하고 싶은 달콤한 목소리 ‘파송송 계란탁’, 가슴을 울리는 애절한 보이스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 등 4명이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첫번째 대결에서는 ‘킬리만자로의 표범’과 ‘빙수야 팥빙수야’가 맞붙었다.

붉은 가죽 재킷을 입고 무대에 오른 ‘킬리만자로의 표범’은 부활의 ‘희야’를 열창, 감성적인 록무대를 선보였다.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있는 보이스가 무대를 꽉 채웠다.

흰색 정장을 입은 ‘빙수야 밭빙수야’는 빅마마의 ‘Break away’를 선곡, 잔잔한 멜로디 속에 흥겨운 그대로 살려 그루브로 판정단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다.

버벌진트는 “감상자로서 말씀드리자면 표범님은 정교한 보컬이 돋보였고, 음색이 유사한 분을 떠올리자면 김형중 선배님 같은 미성이 느껴졌다. 밭빙수님은 임정희씨라고 밀어붙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인영은 “두 분다 가수가 맞는 것 같다. 표범님은 남자친구가 불러주는 것 같은 감동을 받았다. 좋더라”고 사심 섞인 소감을 말했다. 이에 “표범은 팬입니다”라고 화답해 훈훈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김구라는 “슈퍼주니어의 예성”이라고 추측했지만, 일반인 판정단은 “에이”라며 야유해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김구라는 “팥빙수는 확신한다. 뮤지컬 배우 정선아씨다”라고 예측했다.

투표 결과 ‘킬리만자로의 표범’이 준결승에 진출했다. 아쉽게 탈락한 ‘빙수야 팥빙수야’의 가면을 벗었고, 그 정체는 현쥬니로 드러나 모두를 놀라게 했다.

현쥬니는 “노래를 좋아하지만 전문 가수가 아니라 무대나 기회가 별로 없다”며 “‘복면가왕’은 그런 제게 오아시스 같은 무대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복면가왕’ 방송화면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