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 이연희 서강준
'화정' 이연희 서강준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이연희가 서강준에게 애절한 고백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15일 방송된 MBC ‘화정’ 19회에서는 광해(차승원)와 정명(이연희)이 인목(신은정)에게 역모 누명을 씌운 허균(안내상)을 잡기 위해 본격적으로 작전을 펼치는 내용이 방송됐다. 이 과정에서 괴한에게 기습을 받은 정명을 대신해 칼을 맞은 주원(서강준)이 생사를 넘나들면서 정명과 주원의 애틋한 속내가 드러나 시청자를 ‘심쿵’하게 했다.

한밤중 괴한에게 습격 받는 정명을 온몸으로 감싸 안은 주원은 이로 인해 심한 내상을 입고 쓰러지고 말았다. 피를 철철 흘리며 쓰러진 주원을 정명이 손을 꼭 잡으며 극진히 간호하면서 둘의 관계에 관심이 쏠렸다. 일촉즉발 위기의 상황에서 진심이 나오는 법. 정명은 생사의 고비를 넘나드는 주원을 향해 “버텨야 해요. 나랑 적이 되든 뭐가 되든 좋으니 제발 죽지만 말아달라고요”라고 애절하게 말하며 속 마음을 처음으로 드러냈다.

그 동안 정명은 주원을 샌님이라고 칭하면서도 광해를 지키는 사람으로 선을 그었다. 그러나 위험에 빠진 주원의 모습은 정명에게 속 마음을 드러내게 만들었다. 정명은 허균을 잡기 위해 자신이 미끼가 되는 작전을 세운 후 허균에게 나서기 직전 마지막으로 주원을 다시 찾는다. 이어 그는 애절한 목소리로 “이번에는 다시 내 차례네요. 돌아왔을 때는 눈을 떠 나를 봐야 해요. 당신이 제일 먼저” 라고 말하며 그 동안 힘든 상황을 함께 겪어냈던 주원을 향해 애틋한 사랑을 고백했다.

그 순간 광해는 주원이 여인의 팔찌를 간직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올곧기만 했던 샌님 주원이 정명을 마음에 품고 있음을 알고 애틋한 눈빛을 보여 향후 정명과 주원의 러브라인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한편, 정명과 주원을 구해줬던 삿갓을 쓴 의문의 남자가 정명지킴이 자경(공명)이라는 것이 드러나며 반전을 선보였다. 자경은 “내가 널 찾으러 온다고 했잖아”며 정명과 재회해 앞으로 어떤 관계변화가 일어날지 기대를 높였다.

정명을 위해 목숨을 던진 주원과 정명을 위해 목숨을 걸고 조선으로 돌아온 자경, 그리고 언제나 정명의 흑기사가 되어줬던 인우(한주완)까지 4각 러브라인이 드러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또한, 정명의 주원을 향한 애틋한 연심이 드러나면서 향후 이들의 러브라인이 어떤 반향을 불러올지 궁금증을 높였다.

‘화정’은 연일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동시간 압도적인 시청률 1위를 이어갔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화정’은 수도권 기준 12.1%를 기록하며, 동시간 1위를 수성했다.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이 지닌 권력에 대한 욕망과 이에 대항하여 개인적인 원한을 딛고 연대하는 광해와 정명 그리고 그런 정명이 인조정권하에서 권력과 욕망에 맞서 끝까지 투쟁하는 이야기가 펼쳐질 최강 흡입 사극 ‘화정’은 16일 오후 10시 MBC를 통해 20회가 방송된다.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제공.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