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석 이은주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영화 ‘극비수사’에서 사라진 아이 은주의 엄마로 분해 아이를 잃은 부모의 슬픔을 표현해낸 배우 이정은이 고창석의 아내로 밝혀져 화제다.김윤석 유해진 주연의 ‘극비수사’는 사주로 유괴된 아이를 찾은 형사와 도사의 33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정은은 ‘극비수사’에서 은주 엄마 역할을 맡아 하루아침에 낯선 이에게 아이를 유괴당한 어머니의 심경을 고스란히 표현해내 극의 긴장감을 더했다. 영화 초반 화목하고 부유한 가정의 아내이자 엄마로 기품 넘치는 모습부터 아이가 유괴된 후 점점 말라가고 쇠약해가는 모습까지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는 것.
그가 드라마 ‘킬미 힐미’, 영화 ‘기술자들’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는 충무로 대표 신스틸러 배우 고창석의 아내라는 사실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정은 역시 데뷔 이후 수많은 연극 작품들을 통해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특히 이번 ‘극비수사’에서는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극한의 상황을 표현해내기 위해 실제 몸무게를 감량하는 등 투혼을 발휘했다는 후문.
곽경택 감독 역시 한 인터뷰를 통해 “이정은은 작품에 대한 욕심이 많은 배우로, 이번 작품에서 열연을 펼쳐줬다. 캐릭터를 위해 몸무게를 감량해달라고 주문하며 괴롭혔는데, 전혀 힘든 표시를 내지 않고 해준 것에 대해 굉장히 고맙게 생각한다”며 작품과 연기에 대한 그의 열정을 밝혀 영화에 대해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영화는 18일 개봉.
정시우 siwoorain@
사진. ‘기술자들’ ‘극비수사’영화스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