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텐아시아=최진실 기자] 어반자카파와 래퍼 빈지노가 만났다.오는 28일 새 EP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R&B 보컬 트리오 어반자카파가 오는 22일 랩퍼 빈지노와 함께한 수록곡 ‘겟(Get)’을 선공개 할 예정이다.
요즘 힙합씬에서 아이코닉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빈지노가 피쳐링을 맡은 이 곡은 기존에 어반자카파가 부르던 감미롭고 차분한 분위기 대신 리드미컬하고 활기찬 느낌의 재즈힙합으로 완성된 곡이다.
원하는 일 앞에서 늘 망설이는 현실의 수많은 이들에게, 한 번쯤은 과감하게 도전해보라는 메시지가 담긴 이 곡은 빈지노는 특유의 개성 있는 라임으로 강렬한 응원이 되어 듣는 이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노래이다.
선공개 곡 ‘겟’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앨범 ‘04’의 수록곡 ‘위로’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허남훈 감독이 다시 한번 지휘를 맡았다. 또 지난 해 케이블 채널 Story On에서 방영된 ‘아트스타코리아’에 출연한 바 있는 설치미술 작가 임수미가 허남훈 감독의 추천으로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임수미 작가가 어반자카파의 ‘겟’을 듣고 즉흥적으로 설치미술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있는 그대로 담았고 이는 “망설일 것도 두려울 것도 없이 그냥 해도 된다”라는 가사에 걸맞게 즉흥적인 도전으로 만들어지는 시간과 결과에 대한 예술적 표현이기도 하다.
어반자카파의 신곡 ‘겟’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오는 22일 정오에 선공개될 예정이며 이들의 새 EP 앨범 ‘UZ’는 28일 발매될 예정이다.
최진실 기자 true@
사진제공. MBC에브리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