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챔스 공식 페이지 캡쳐
롤챔스 공식 페이지 캡쳐
롤챔스 공식 페이지 캡쳐

[텐아시아=정시우 기자]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5월 1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초브라’가 올랐다.

# 무슨 뜻이냐고요?

롤챔스 해설위원 조한규의 별명 ‘초브라’가 화제다.

‘초브라’는 영어권 문화 캐스터 조한규 롤챔스 해설위원의 영문 별명이다.

과거 조한규 해설위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별명에 대해 “큰 뜻은 없다. 이전에 FPS게임 ‘콜오브듀티’ 게이머 생활을 잠깐 했었는데, 당시 닉네임을 고민하던 도중 ‘코브라 헬기’가 떠올라 이 단어를 활용했다. 내 이름이 조한규니까 앞에 조(Cho)를 붙여서 ‘초브라’라가 됐다”고 전한바있다.

온게임넷은 자사 방송의 글로벌 중계를 위해 영어권 캐스터를 기용했다. 조한규 롤챔스 해설위원은 해설 뿐 아니라 한국선수들의 통역사 역할도 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16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는 삼성 갤럭시, 프라임, 제닉스 스톰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2015 승강전이 펼쳐진다.

이날 역시 ‘초브라’ 조한규 해설위원이 롤챔스 중계를 맡았다.

TENCOMMENTS, 초브라…코브라…

정시우 siwoorain@
사진. 롤챔스 공식 페이지 캡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