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보고서 이완구
실검보고서 이완구
실검보고서 이완구

[텐아시아=오세림 인턴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4월 15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완구가 올랐다.

#이완구, 대정부질문서 뇌물수수 논란에 “기억 안난다”

15일 대정부질문에서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둘러싼 공방이 이어졌다.
국회는 이날 오전부터 본회의를 열고 경제분야에 대한 대정부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대정부질문에서는 ‘비타500 박스’ 3,000만 원 의혹에 휩싸인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집중 추궁이 이어졌다. 야당 의원들은 ‘성완종 리스트’에 대한 의혹에 대해 추궁하며 이완구 총리의 사퇴를 촉구했다.

이날 이 총리는 2013년 4월4일 오후 4시 40분 충남 선거사무소에서 성 전회장으로부터 3,000만 원을 건네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기억이 없다
“며 “그날 많은 사람이 와서 기억나지 않는다”고 부정했다.

TENCOMMENTS, 기억이 안난다니, 정말 선택적 망각증인걸까요?

오세림 인턴기자 stellaoh@
사진. TV조선 뉴스 방송 화면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