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충전 정류장
무료충전 정류장
무료충전 정류장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2월 26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무료충전 정류장이 올랐다.

# 버스 기다리며 충천!

G마켓이 지난 16일부터 스마트폰 무료 충전을 가능토록 하는 ‘히어로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어 화제다.

이 행사는 ‘G마켓 앱을 깔면 영웅이 된다’는 메시지로 진행된다. 강남, 서초, 노량진 등 주요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 정류소 15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충전가능하다.

특정 버스에서는 무제한 와이파이 이용도 가능하다. G마켓 와이파이 버스는 특별한 이미지로 랩핑이 돼 쉽게 눈에 띈다. 특별한 절차 없이 와이파이 설정에서 ‘Gmarket Free wiFi’를 선택하면 누구나 히어로 버스가 이동하는 동안 무제한으로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4월 15일까지 제공된다.

G마켓 관계자는 “모바일 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를 반영해 고객의 편의를 만족시킬 수 있는 ‘히어로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이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EN COMMENTS, 이 기사는 지방에 사시는 분들이 싫어합니다.

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사진제공. G마켓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