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태양
가수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GOOD BOY)’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1위를 차지했다.1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 송 1위 기록을 밝히며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빅뱅 팬들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차트에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였다” 라고 호평했다.
또 “빅뱅 멤버들이 콜라보레이션한 이번 싱글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 송’ 1위는 K팝 노래 중 세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기록” 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빌보드는 이어 “’굿보이’는 11월 21일 금요일에 공개됐으며 닐슨 사운드 스캔(Nielsen SoundScan)에 따르면 발매 이후 3일 동안 5,000카피의 판매고를 올리며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라고 밝혀 ‘굿보이’의 뜨거운 인기를 언급했다.
지디 태양은 앞서 미국 빌보드,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춤과 노래, 뮤직비디오 등이 대서특필되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차트 올킬을 기록하고 해외 다수의 국가 아이튠스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음원 파워를 선보였다. 세계적인 감독 콜린틸리가 메가폰을 잡은 이번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2일 유튜브 1천만뷰 돌파한 데 이어 3일 기준 1,063만 7,818회를 기록하며 꾸준히 조회수를 갱신하고 있다.
지디 태양은 3일 홍콩에서 개최하는 엠넷 ‘MAMA’ 무대에서 ‘굿보이’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