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우산’의 우순실이 콜라보레이션 음원 ‘Life Continue(라이프 컨티뉴)’를 오늘 26일 정오에 공개한다.

우순실의 ‘K-POP CLASSIC PT.2′ 앨범의 타이틀곡 ‘Life Continue(라이프 컨티뉴)’는 반복되는 기타리프와 중독성있는 후렴구의 트렌디한 음악으로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전체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여줬다. 세대를 초월한 두 여성 보컬리스트의 파워풀한 음색으로 듣는 이에게 시원한 청감을 전달한다.

피처링에는 ‘썸데이’, ‘사랑을 몰랐죠’ 등 OST로 가요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여성 보컬리스트 김동희가 참여했다. 김동희는 “어릴 적부터 우순실의 음악을 듣고 자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에 참여 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K-POP CLASSIC PT.2′ 앨범에는 타이틀곡 ‘Life Continue(라이프 컨티뉴)’외에 우순실의 히트곡 ‘잃어버린 우산(2014 ver.)’도 리메이크 돼 실렸다. 소울풀한 우순실의 보컬이 더 잘 드러날 수 있게 재즈풍으로 편곡해 목소리에 집중 할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됐다. 원곡의 인트로를 그대로 인용해 레코드 노이즈를 추가했다. 80년대 원곡 느낌에서 자연스럽게 넘어오는 작업과 D브릿지 멜로디를 새로 삽입해 원곡에서 우순실이 못다한 이야기를 ‘잃어버린 우산 (2014 ver.)’에서 들을 수 있다.

우순실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음원 ‘Life Continue(라이프 컨티뉴)’는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이하, 레인보우브릿지)와 ㈜컨텐츠큐브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감성 프로젝트 앨범 ‘K-POP CLASSIC PT.2′의 타이틀곡이다. 우순실이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K-POP CLASSIC’은 ‘클래식 음악처럼 시대와 문화를 초월하는 불변의 감동이 K-POP 음악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에서 기획됐다.

한편 지난 7월 이광조와 요조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생활의 발견’을 시작으로 우순실, 남궁옥분, 마음과 마음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보컬리스트의 리메이크 음원과 후배 가수와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