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범준

버스커버스커 보컬 장범준이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장범준은 19일 솔로 정규 앨범 ‘장범준 1집’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를 공개했다. 장범준의 ‘어려운 여자’는 발매와 동시에 엠넷닷컴,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지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의 1위를 차지하며 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또 ‘사랑이란 말이 어울리는 사람’, ‘낙엽 엔딩’ 등 앨범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에 랭크되며 이른바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장범준의 클럽 공연도 매진을 앞두고 있다. 장범준의 오는 9월 27일 공연은 전석 매진됐으며 오는 10월 19일까지 매 회차 마다 3분의 2이상의 티켓이 판매 완료됐다. 음원 차트 올킬에 따라 더 많은 대중이 콘서트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4 장범준 클럽공연’에서는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은 물론 새롭게 발매한 장범준의 신곡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라이브 콘서트다.

CJ E&M 콘서트사업부 관계자는 “중장기 공연에 해당하는 8회차 클럽공연이 만 하루도 되지 않아 매진이 임박한 것은 그야말로 ‘장범준 효과’로 볼 수 있다”며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앨범 수록곡들은 물론 기존 버스커버스커의 인기 곡까지 열정적이고 다채로운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장범준의 솔로 앨범 ‘장범준 1집’은 과거 천안 거리공연 커뮤니티에서 모여 함께 버스킹(거리공연)을 진행했던 박경구, 안상영, 황용하 등 장범준과 어릴 때부터 음악을 함께 했던 친구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제공. CJ E&M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