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브랜뉴뮤직의 R&B 아티스트 태완의 선공개곡 ‘히스토리(History)’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18일 공개됐다.

이에 오랜 공백 기간 끝의 그의 발매 소식에 동료 및 후배 뮤지션들로부터 응원을 받아 태완의 배태랑 프로듀싱 커리어를 인증했다.

그중 태완이 프로듀싱을 여러 번 했었던 엠블랙의 미르는 ‘R&B 교과서 태완이형 음원 나왔다. 여전히 짱이다’고 트윗을 했으며 최근 ‘허그 미(Hug Me)’를 발표한R&B 신예 아티스트 크러쉬도 ‘태완형 멋있어요!”라고 남겨 ‘어디 갈래’ 싱글을 함께 한 친분을 보였다.

또 같은 소속사 브랜뉴뮤직의 아티스트 버벌진트와 범키도 각각 ‘히스토리 나왔습니다 두근두근’ ,’태완형의 노래 무조건 추천합니다’ 등을 자신의 SNS에 올리며 무한 애정과 의리를 과시했다. 이 밖에도 피처링에 참여한 산이, 팬텀의 산체스와 키겐 등 다양한 동료 아티스트들이 응원을 하며 31일에 발매될 태완의 미니앨범 ‘애즈 아이 엠(As I Am)’의 기대도 한층 높였다.

8년 만의 새 앨범 ‘애즈 아이 엠(As I Am)’의 선공개곡인 ‘히스토리’는 태완의 지난 이야기들과 앞으로의 포부를 희망적으로 담은 짙은 알앤비 힙합 트랙으로, 태완이 직접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을 담당했으며, 대세 래퍼 산이가 그만의 독특한 랩을 선사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감각적인 색감과 영상들이 돋보이는 ‘히스토리’ 뮤직비디오는 많은 명품 힙합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온 쟈니브로스의 임석진 감독이 연출을 맡아 완성되었다.

태완은 18일 선공개곡 ‘히스토리’를 시작으로, 오는 31일 8년 만에 선보이는 새 미니앨범을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는 물론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한다.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제공. 브랜뉴뮤직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