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왼쪽), 태양
그룹 빅뱅 태양의 첫 무대에 지드래곤이 함께 한다.태양은 오는 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방송 활동에 돌입 한다. 특히 이 무대에는 같은 멤버 지드래곤이 함께 출연한다.
태양은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눈,코,입’과 2집 앨범 수록곡 ‘스테디 위드 미(STAY WITH ME)’ 등 총 2곡을 선보인다. ‘눈,코,입’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노래로 태양이 지닌 보컬적 장점을 극대화한 알앤비 슬로우곡이다. 태양의 애절한 감성 보컬이 인상적이며 후렴구 멜로디가 중독성이 강하다.
‘눈,코,입’은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사이트 10개 실시간 차트와 일간차트 1위에 올랐으며 미국을 비롯해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의 알앤비/소울 앨범 차트 1위, 브루나이, 홍콩, 인도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10개 국가 해외 아이튠스 앨범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스 앨범 차트에서는 23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에서도 음원 파워를 보이고 있다.
‘스테이 위드 미’는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피처링한 곡으로 태양의 감성 보컬과 지드래곤의 감각적인 래핑이 어우러져 시너지를 내는 노래다. 지난해 태양의 솔로곡 ‘링가 링가(Ringa Linga)’의 작사, 작곡을 맡으면서 힘을 보탠 지드래곤은 이번에도 작사, 작곡은 물론 태양의 방송 컴백 무대에도 함께 서며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게 됐다.
글. 최진실 true@tenasia.co.kr
사진. 팽현준 pangpang@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