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고시
연애고시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 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한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4년 5월 9일, 실시간 검색어 상단의 주인공은 차유람이다.

# 당구여신 차유람이 모태솔로?

당구 선수 차유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차유람은 8일 밤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연애고시’에서 모태솔로임을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차유람은 “당구를 위해 중학교 2학년 때 학교를 자퇴하면서 남자친구를 사귈 기회가 없었다”고 고백했다. 이날 차유람은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의 데이트 신청을 받았다.

차유람은 예쁜 외모와 함께 당구 국가대표 선수로 지난해 인천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당구 여자 9볼 개인전과 10볼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고, 2012년 세계 여자 10볼 선수권 대회에서는 3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선수로 유명하다. 실력과 외모 모두 갖춘 차유람이 모태솔로라는 사실에 누리꾼들이 호기심을 보여 차유람이 포털사이트를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해 초에는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와 열애설에 휩싸여 관심을 받기도 했다.

TEN COMMENTS, 출중한 미모의 재원이라는 말은 차유람에게 어울리는 말이군요. 2014년 열애설 이어서 데이트 신청까지, 올해는 모태솔로 탈출하시려나봐요!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
사진. MBC ‘연애고시’ 캡처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