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슈퍼 히어로 영화는 무엇일까.
미국 롤링스톤지가 ‘캡틴 어메리카: 윈터 솔저’ 개봉을 기념해 진행한 이색 설문조사 결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나이트’가 최고의 히어로 무비로 꼽혔다.
‘다크나이트’는 배트맨 시리즈의 6번째 이야기로 크리스찬 베일이 배트맨 역을 맡았고 故 히스 레저가 조커 역을 맡아 열연했다. 롤링스톤지는 “희대의 악역 조커를 연기한 히스 레저가 ‘다크나이트’의 1위 선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다크나이트’에게 아쉽게 1위 자리를 내 준 영화는 ‘어벤져스’다. 지난 2012년 개봉, 무려 15억 달러에 달하는 흥행 수입을 올려 전세계 흥행 순위 3위를 오른 히트작이다. 롤링스톤지는 “마블 영웅들을 한자리에 모아놓고 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라고 설명했다. ‘어벤져스’는 지난 2012년 미국 유명 영화사이트 로튼토마토가 선정한 ‘역대 만화원작 최고영화’에서는 ‘다크나이트’를 제치고 1위에 오른바 있다.
롤링스톤 캡쳐
이 밖에 최고의 슈퍼 히어로 영화 3위에는 1978년 작 ‘슈퍼맨’이 이름을 올렸다. 그 뒤를 ‘왓치맨’, ‘배트맨’, ‘아이언맨’이 올랐고, 1위에 오른 ‘다크 나이트’의 속편 ‘다크나이트 라이즈’가 7위에 자리했다. ‘스파이더맨2’는 8위, ‘맨 오브 스틸’이 9위, ‘언브레이커블’이 10위에 올랐으며 ‘인크레더블’ ‘킥애스’ ‘데어데블’ ‘슈퍼맨2’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가 그 뒤를 따랐다.글. 정시우 siwoorain@tenasia.co.kr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와우, 비투비의 봄날 5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