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이 미국에서 진행 중인 ‘렛 잇 고(Let it go)’ 베스트 커버 콘테스트서 결승전(Final)에 진출했다.
손승연은 미국 현지 시간으로 4월 5일,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에서 진행 중인 ‘렛 잇 고’ 베스트 커버 영상 투표에서 최종 7명이 경합을 펼치는 파이널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손승연은 전 세계에서 수 천여 개 이상 발생한 ‘렛 잇 고’ 커버 송 중 첫 컨테스트에서 최초 25명에 선정된 이후, 1차 TOP20, 2차 TOP15, 세미파이널 TOP10까지 전 세계 네티즌들의 투표를 얻으며 파죽지세로 진출해 최종 결선까지 올랐다. 현재 마지막 온라인 투표가 진행 중이며 최종 우승자는 4월 11일 발표된다.
소소갓 포츈엔터테인먼트 측은 “손승연의 ‘렛 잇 고’ 커버 영상의 파이널 진출은 전 세계에서 모인 다른 참가자들과 애초 전혀 다른 조건에서 시작했던 결과라 더욱 눈길을 끈다”며 “현재, 파이널에 진출한 ‘렛 잇 고’ 커버 영상들은 대부분 전문적인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하고, 촬영 역시 특수 분장과 다양한 연출 등을 한 것이다. 이에 비해 손승연의 ‘렛 잇 고’ 영상은 특별한 촬영 기술이나, 보컬 튜닝 등 스튜디오 작업이 전혀 없는 단순한 연습실 커버 영상으로 순수하게 가창력 하나로만 전세계 누리꾼들의 지지를 얻은 것”이라고 전했다.
손승연의 ‘렛 잇 고’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300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넘어선 상태다.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사진제공. 포츈엔터테인먼트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B1A4 진영, 떨려 네 눈, 네 코, 네 입술 4월 구매 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