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감격시대’ 포스터
가수 김건모가 작곡가 김형석과 호흡을 맞춘 KBS2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이하 ‘감격시대’) OST ‘멍’이 12일 정오 공개된다.‘감격시대’의 두 번째 OST ‘멍’은 주인공 신정태(김현중)의 비극적인 사랑을 다룬 곡으로, 전부를 걸고 지키고 싶었으나 끝내 지킬 수 없었던 슬픈 사랑을 그린 발라드 곡이다. 특히 ‘멍’은 김건모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더 애틋한 감정을 자아낼 전망이다.
이에 ‘멍’을 작곡한 김형석은 “‘멍’은 김건모만이 부를 수 있는 김건모만을 위한 노래”라고 밝혔고, 김건모는 이번 OST 참여에 대해 “마침 ‘감격시대’의 팬이었다. 그래서 흔쾌히 수락했고, 김형석과 작업할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감격시대’는 1930년대 중국 상하이를 배경으로 사랑과 우정, 애국과 욕망에 아파한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24부작 드라마로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오는 13일 방송되는 ‘감격시대’ 10회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 중계로 방송 시간을 30분 앞당긴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KBS
당신의 선택, ‘피겨여왕’ 김연아의 역대 최고 프로그램과 음악은?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뉴스스탠드 "MY뉴스" 설정 경품 이벤트]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EVENT] 달콤달콤 이현우, 해피 밸런타인데이! 2월 구매고객 이벤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