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배우 박신혜가 중국에서 ‘해외 최고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박신혜가 18일 중국 방송사 안후이위성의 ’2013 TV 드라마 어워즈’ 시상식에서 SBS ‘상속자들’로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또 시상식 후 단독 무대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안후이위성 ‘TV 드라마 어워즈’는 중국 위성에서 방송된 약 천여개의 드라마 중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와 배우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중국 뿐아니라 한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의 우수 드라마를 선정한다.
최근 종영한 ‘상속자들’은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쿠닷컴 누적 조회수가 무려 3억 4000만뷰를 돌파했을 만큼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신혜는 수상 후 이어진 단독 무대에서 ‘상속자들’ OST 중 직접 부른 테마곡 ‘스토리’를 불러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18일 입국 당일 베이징 국제 공항에는 중국 팬들과 현지 취재진이 몰려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박신혜 소속사 S.A.L.T.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팬들의 환호와 언론의 뜨거운 취재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박신혜는 19일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를 진행한 후 오는 20일 일본으로 출국, 일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글. 강소은 silvercow@tenasia.co.kr
사진제공. S.A.L.T. 엔터테인먼트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