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MBC <불의 여신 정이>" />SBS <황금의 제국>(왼쪽), MBC <불의 여신 정이>

1일(월)

SBS 월화드라마 <황금의 제국> 첫 방송
SBS 월화드라마 <황금의 제국>이 첫 전파를 탄다. <황금의 제국>은 1990년대 이후 한국 경제사 전반을 배경으로 한 재벌가를 들여다보며, 이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권력다툼과 재력 쟁탈전을 그린다. <황금의 제국>은 지난해 화제작 <추적자>의 박경수 작가와 조남국 PD가 다시 한 번 뭉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고수, 이요원, 손현주를 비롯해 <추적자>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박근형, 장신영, 류승수가 출연한다.

MBC 월화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첫 방송
MBC가 <구가의 서> 후속작으로 조선 최초의 여자 사기장 이야기를 들고 안방 공략에 나선다. <불의 여신 정이>는 16세기말 조선시대 도자기 제작소 분원을 배경으로 사기장 유정(문근영)의 치열했던 예술혼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문근영, 이상윤, 박건형, 김범, 서현진 등이 출연한다. 사극으로 복귀한 문근영이 <불의 여신 정이>로 <구가의 서>의 인기를 이어받을 수 있을지도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tvN <택시> ‘꽃할배’ 멤버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 출연편
오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꽃보다 할배>의 멤버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이 택시에 오른다. 이들은 <꽃보다 할배>의 방송에 앞서 유럽 여행 기간 중에 겪은 에피소드를 털어놓는다. <꽃보다 할배>의 맛보기 예고편인 셈.

2일(화)

KBS2 <우리동네 예체능> 신화 앤디 투입편
신화 앤디가 예체능 팀에 합류했다. 앤디는 2일 방송되는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예체능팀과 광주 쌍춘동팀의 볼링 경기에 투입돼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앤디는 지난 예체능팀과 신화팀 볼링단의 대결에서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이수근과 이병진을 꺾어 예체능팀에 스카우트 됐다. 제작진은 “볼링 마지막 화력을 보탤 선수를 물색하던 중 지난 신화 볼링단 승리를 이끈 앤디만한 적임자가 없었다”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4일(목)

KBS2 <해피투게더3> 아이돌 특집편
아이돌 그룹 내 다크호스들이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다. 포미닛의 현아, 가윤과 씨스타의 다솜, 소유, 슈퍼주니어 규현과 슈퍼주니어-M의 헨리가 <해피투게더3>를 찾는다. 인기 코너 ‘야간 매점’에서 현아, 가윤, 소유가 추천하는 야식과 케이블채널 올리브 <마스터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에서 뛰어난 요리실력을 뽐낸 헨리가 내놓을 메뉴가 무엇일지가 관전 포인트!

5일(금)

SBS <땡큐> 차인표·신애라 부부 동반출연편
배우 신애라가 남편인 차인표가 진행을 맡고 있는 <땡큐>에 출연한다. 신애라와 차인표 부부가 토크쇼에 동반 출연하는 것은 거의 20년만의 일이다. ‘어머니’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진 이번 방송에서 차인표·신애라 부부가 들려줄 이야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방송에는 배우 강경헌, 개그우먼 김지선, 방송인 붐,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오닐도 함께 출연한다.

tvN <꽃보다 할배> 첫 방송
평균나이 76세. 이순재, 박근형, 백일섭, 신구, 이서진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꽃보다 할배>가 첫 방송 된다. KBS2 <해피선데이> ‘1박2일’의 나영석 PD가 연출을 맡은 <꽃보다 할배>는 네 어르신과 짐꾼으로 전락한 막내 이서진이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

사진제공. SBS, M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