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케이(031980) : 1Q08실적 Preview - 분기 실적 바닥은 이미 지났다...하나대투증권
- 투자의견 : BUY
- 목표주가 : 10,000원 유지
● 1Q08실적 Preview – 분기 실적 바닥은 이미 지났다
기대치를 소폭하회하나, 최악의 분기 실적은 지난 4분기로 마무리 지을 것으로 예상 피에스케이의 1분기 예상 실적은 매출액 271억원(+87%QoQ, -44%YoY), 영업이익 43억원(+685%QoQ, -70%YoY), 순이익 37억원(+177%QoQ, -67%YoY)으로 당사의 기존 예상치 대비 매출액은 15%, 순이익은 6%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시장의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그러나,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였던 지난 4분기를 기점으로 08년 1분기부터 완만하게 실적 회복할 것으로 예상되어 분기 실적은 이미 바닥을 통과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 1분기 내용 중 긍정적인 포인트는 세가지
1분기 실적의 숫자는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내용은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판단된다. 첫째, 춘절 효과로 DRAM가격이 반등을 보이자, DRAM Maker들의 장비 발주가 다시 활발하게 진행되었다는 점. 둘째, 잠재적인 신규고객 확보 가능한 기업들이 추가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 셋째, 반도체 50nm공정 진입으로 인하여 Asher장비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부분들은 하반기 DRAM 업황 개선시 동사가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여줄 근거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된다.
● 투자의견‘BUY’와 목표주가’10,000원’유지 - 장기 성장성을 보고 투자할 때
당사는 피에스케이의 분기 실적이 상반기까지는 여전히 전년대비 부진할 것이라고 보고 있지만, 이러한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는 이미 동사의 주가가 PBR 1.1배 수준까지 하락하는 등 주가에 과하게 반영되고 있다고 판단한다. 현재시점은 상반기까지 지속될 실적 부진의 우려에 대한 걱정을 할 때가 아니라, Asher장비 수요 확대와 하반기 반도체 업황 개선시 업황 대비 탁월할 실적개선 속도를 보여줄 수 있는 동사의 잠재력에 주목해야 하는 시점이라 판단한다. 이에 따라 당사는 피에스케이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10,000원’을 그대로 유지하며 하반기 반도체 업황 회복시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피에스케이에 대하여 중장기적인 매수 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