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엘시디(051710) - 3분기 수익성 예상치 상회 가능성 반영...한국투자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10,000원
● 3분기에 수익성 개선폭 눈에 띌 듯
TV BLU 출하 물량이 예상대로 증가하고 있고, 단가 인하 폭이 예상보다 낮아 3분기 실적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IT제품에서 TV 시장으로의 주력제품 이동이 마무리되면서 원가 절감의 효과도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07년에는 부품 내재화 추진이 가시화되면서 구조적인 원가 절감 효과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06년 EPS는 이전대비 8.5%, 07년 EPS는 이전대비 4% 상향 조정하였으나, 07년 비수기 요인을 반영하여 07년 기준 Target PER 7배인 목표주가 10,000원을 유지한다. 현재 가격대비 34%의 상승여력이 남아 있고, 저평가 국면이기 때문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부품 내재화와 부품업체의 클러스터(Cluster)화를 통한 원가 절감을 추진 중이다. TV용 몰드 생산설비 투자는 진행 중이며,인버터(Inverter) 내재화도 추진 중이다. 생산 클러스터화는 디에스엘시디 공장 인근 혹은 1공장 내부에 부품회사의생산 라인(Line)을 위치시켜 부품 공급 및 운반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협력을 통한 원가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2007년 삼성전자의 8세대 가동과 맞물려 디에스엘시디의 추가 TV BLU Line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낮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는 1공장 효율성을 극대화시켜야 자산 효율성을 최적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진은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내재화 추진 및 TV용 공장 생산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천안에 준비해 놓은 신공장 부지는 향후 시장 변화 및 기존 1,2 공장의 효율적인 활용 정도에 따라 설비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밝히고 있다. 자산효율성 극대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한 방향으로 진행 중이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