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028080) - 4분기 실적 견조한 성장 유지...동양증권
- 투자의견 : BUY
- 목표주가 : 33,000원 (유지)
● 4분기 실적 견조한 성장 유지한 것으로 판단 :
동사의 2005년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27.2% 증가한 2,600억원, 영업이익은 5.7% 감소한 182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미진하였던 DTV 사업부와 DAB 등 신규 사업부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며 2006년 매출액 1조에 대한 조심스런 기대를 가지게 하는 견조한 성장를 유지한 것으로 판단된다. 동사는 2006년 구조적인 변화를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까지 절대적이었던 셋탑박스 사업의 매출 비중이 점차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DTV와 DAB 등 신규 제품들의 매출 비중이 20% 이상으로 증가하며 동사의 성장을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성보다는 매출액 성장에 무게를 두어야 :
동사의 4분기 셋탑박스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유사한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1) DTV 사업부가 전분기대비 크게 성장하였고 2) 미국 시리우스로의 DAB 매출이 신규로 발생하여 동사의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DAB 경우 미국의 12월 쇼핑 시즌에 의한 수요 증가로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250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소폭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1) 4분기 미주향 셋탑박스 매출에서 고부가 제품인 PVR(Personal Video Recorder)의 비중이 전분기 대비 감소하였고 2) 연말 상여금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연말 상여금으로 인해 동사의 영업이익률은 1% 정도 낮아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PVR 매출의 분기 단위 변동은 우려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되며 향후 PVR제품 등 고부가 셋탑박스의 시장의 구조적인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에 2006년에 걸쳐 동사 수익성은 개선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 2006년 신규 사업부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 :
셋탑박스 사업부는 장기적으로는 1) 방송의 디지털화 2) Convegence를 통한 고부가 제품 비중의 증가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단기적으로는 독일월드컵이라는 특수의 영향으로 2006년에도 20% 이상의 고성장이 전망된다. 셋탑박스 내장형 DTV의 비중 증가로 인한 셋탑박스 업체들의 실적 악화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지상파 셋탑박스만이 의무 내장이며, 위성, 케이블 셋탑박스의 내장형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판단된다. DAB 사업부는 시리우스(미)의 연말 특수와 이를 염두해 둔 동사 제품의 사전 Promotion으로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매출액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2006년에도 시리우스는 신규 가입자가 300만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2006년 DAB 사업부는 10% 이상의 매출 비중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DTV 사업부는 1) ODM 사업의 성장과 2) 2006년 2분기 독일 월드컵에 맞춘 프리미에르(독)로의 자체 브랜드 LCD TV 공급으로 전년대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또한 프리미에르 LCD TV promotion이 성공적일 경우 향후 방송사가 TV 제품의 중요한 유통망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동사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3,000원 유지 :
동사의 2006년 예상 실적을 변경할 만한 요인이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기존의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3,000원을 유지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