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035420) : 9월의 Top Pick...동양증권
- 투자의견 : 매수
- 목표주가 : 165,000원
NHN은 국내 인터넷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국내 1위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고성장세를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국내 인터넷 시장은 초기단계를 벗어났으며, 대부분의 인터넷 업체들의 성장성이 크게 둔화된 상태라는 점에서 동사의 고성장세는 큰 의미가 있다.
동사는 향후에도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높은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65,000원을 유지한다.
다음은 동사의 주요 투자포인트 이다.
첫째, 국내 검색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는 당초 예상보다 클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검색광고 시장은 2008년까지 연평균 43.5%의 고성장세가 전망되며, 전체 온라인광고 시장의 65.3%를 점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처럼 검색광고 시장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것은 구매자가 스스로 찾아오는 형태여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타 광고 매체보다 매우 높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CPC모델 도입과 지역생활정도 서비스강화로 지역정보 광고 및 전단지 광고시장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둘째, 국내 검색서비스 시장에서의 확고한 시장 지배력은 유지될 전망이다. 이는 동사의 높은 브랜드파워와 검색엔진의 성능이 이미 후발 업체들이 단기간에 추월하기 어려운 수준까지 도달해 있기 때문이다. 동사는 300여명의 인원과 100% 자회사인 서치솔루션의 임직원 80여명이 검색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풍부한 자금과 다양한 유료 컨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대규모 인원을 통한 신속한 DB업데이트도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동사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지난 2005년 2월 60.8%에서 최근에는 65.1%까지 확대되었으며, 일평균 방문자수도 840만명에서 975만명으로 확대되었다.
셋째, 온라인쇼핑 시장의 치열한 경쟁이 오히려 성장모멘텀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내 유통시장은 극심한 내수부진에 따라 성장성이 크게 위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B2C)시장은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온라인쇼핑몰 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으로 수익성은 낮은 상황이다. 그러나 동사는 직접적인 쇼핑몰 운영보다는 온라인쇼핑몰 업체들을 대상으로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동사의 쇼핑몰 사업은 검색광고의 연장선에 있으며, 오히려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동사의 성장엔진으로 작용하고 있다.
넷째, NHN재팬의 2006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1,106억원, 251억원으로 전망된다. NHN재팬의 2006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5.8%, 157.5% 성장한 1,106억원, 251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일본 초고속인터넷 인프라가 급속도로 개선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 시장도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게임재팬은 일본 웹게임 시장을 선점했으며, 아직도 뚜렷한 경쟁사가 없다는 점에서 향후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판단된다.
** 본 한경브리핑 서비스는 거래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보의 오류 및 내용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단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