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NS 캡처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펀코 팝(Funko Pop) 키링이 아마존에서 품절되는 뜨거운 인기를 나타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미국 아마존에서 지난 3일 'Funko Pop Keychain: BTS - Dynamite - Jungkook' 으로 사전 예약 판매된 정국의 다이너마이트 펀코 팝 키링이 품절됐다.
사진=SNS 캡처


또 같은 날 아마존에서 'Funko Pop! Rocks: BTS - Dynamite - Jungkook' 으로 판매되고 있는 정국의 다이너마이트 펀코 팝 피규어가 Toys & Games의 Move & Shakers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정국의 다이너마이트 펀코 팝 피규어는 Action Figures의 Best Seller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2위에도 오르는 등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했다.

이외 정국의 또 다른 피규어 'Funko Pop! Rocks: BTS - Jungkook,Multicolor' 은 3일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되기도 해 그의 영향력과 파급력을 또 한번 실감케 했다.

정국은 입고 먹고 사용하고 언급한 제품들을 금새 품절로 이어지게 만들어 '품절 요정'이란 별명을 갖고 있다. 정국은 말 한마디로 콤부차, 섬유유연제 대란을 일으켰고 그가 생활 한복을 입은 뒤 주문이 폭주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가 마비되는 사태도 일어난 바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