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양조위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중화권 배우 양조위가 '눈빛'에 대해 이야기했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영화 '양조위의 화양연화' 오픈 토크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양조위와 평론가 이동진이 참석했다.

'양조위의 화양연화'는 양조위가 직접 고른 영화 '2046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동성서취', '무간도', '암화'가 상영하는 특별기획 프로그램.

이날 양조위는 '눈빛'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는 "제 생각에 눈은 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디 랭귀지나 행동하면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속일 수 있다. 하지만 눈으로는 그럴 수 없다"고 덧붙였다.

양조위는 "스스로 표현을 잘못하는 성격이기도 하다. 언어로도 표현을 잘하지 못하고 나의 감정, 스트레스를 잘 표현하지 않는다. 그래서 눈을 통해 연기로 그런 감정을 잘 표현하려고 했다"고 했다.

또한 "나는 내 작품을 잘 보지 못한다. 보면 '아, 더 잘할 수 있었는데'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며 "눈을 통해 한 사람의 영혼을 볼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마주 보면 이 사람은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역할을 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양조위는 샤워한 뒤 거울을 볼 때 드는 생각은 무엇인지라는 물음에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면 '아, 더럽다'는 생각이 든다. 머리도 지저분하고 눈도 덜 떠지는 그런 모습이지 않을까"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부산=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