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대호, MBC 퇴직금으로 집 샀다…고정 프로 7개, 퇴사 언제쯤(‘더돈자’)
[종합] 김대호, MBC 퇴직금으로 집 샀다…고정 프로 7개, 퇴사 언제쯤(‘더돈자’)
아나운서 김대호가 광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28일 유튜브 채널 '찹찹 ChopChop'에는 "김대호, 나혼자 잘 살더니 이제 프리선언까지! 제대로 입장 밝히러 나왔습니다. I 더돈자 EP.2"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김대호는 현재 고정 프로그램 무려 7개라고. 김대호는 "항상 고민을 할 때 '자연인 김대호 VS 아나운서 김대호'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한다"며 "아직까진 아나운서라는 네 글자가 (더 좋다)"고 말했다. 이어 "MBC 입사가 첫 취업 시험이었다. 운이 좋았다"며 "명절이나 연말에 상여금을 못 참는다. 내년 한 해만 더 버텨보자고 한다"며 다짐했다.

또한 광고도 많이 들어왔다고. 김대호는 "올해까지 포함하면 20개 정도다. 근데 공익 광고들이 많다. 상업 광고는 제약이 많다. 그게 아쉬우면 나가야 한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김대호는 재테크에 대해서는 "재테크라고 할 수 있는 건 퇴직금 정산이다"면서도 "저는 다 뺐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그 돈으로 집을 샀다"며 "돈을 더 벌면 무인도를 사고 싶다. 지금 도마뱀을 키우고 있다. 고가의 종류다. 상여금 나오면 다 털어서 샀다"고 했다.

김대호는 "남한테 피해 끼치지만 않고 내 인생을 사는 건 나를 아끼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