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커닝 사건
학교의 숨겨진 과거는?
"뭘 감추기 위해서"
'여고추리반' / 사진 = 티빙 제공
'여고추리반' / 사진 = 티빙 제공


티빙 첫 번째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이 5, 6회 예고편을 공개했다.

'여고추리반'은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대탈출', '더 지니어스' 시리즈 등 독보적인 장르 예능을 선보여 온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았고,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가 출연해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뽐내고 있다.

'여고추리반'은 명문 중의 명문이라는 새라여자고등학교 세계관 안에서 펼쳐진다. 새라여고의 2학년 전학생으로 온 멤버들은 추리반 일원이 되어 교내를 누빈다. 이들이 하나씩 마주하게 되는 학교의 비밀들은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실제 있을 것 같이 정교한 교실과 동아리방을 비롯해 담임 선생님, 추리반 담당 선생님, 같은 반 학생들 등 개성이 확실한 NPC 캐릭터(도우미 캐릭터)들은 보는 이들의 몰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늘 공개된 5, 6회 예고편에 따르면, 이번 주 드디어 S반 선발 시험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된다. S반 선발 시험은 새라여고에서 우수한 학생들만 모아둔 S반에 들어가기 위해 치르는 시험으로, 멤버들 역시 지난주 테스트에 도전하며 그 결과에 기대가 모였다.

오는 12일 공개되는 5, 6회에서는 S반 선발 시험의 결과가 공개되는 것은 물론, 커닝이 의심되는 뜻밖의 사건과 이를 밝혀나가는 추리반의 활약이 예고된다. 뿐만 아니라 "뭘 감추기 위해서?"라는 박지윤의 말처럼 새라여고에 숨겨진 소름 끼치는 과거가 한 꺼풀 벗겨질 예정. "우리도 없어질 수도 있겠다"라는 두려움 속에서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나선 멤버들의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여고추리반'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2회씩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