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공개
콜리플라워, 쌀보다 칼로리X탄수화물 함량 낮아
'블링달링전효성' 영상./사진제공=JHS엔터테인먼트
'블링달링전효성' 영상./사진제공=JHS엔터테인먼트
가수 전효성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공개했다.

전효성은 지난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블링달링전효성’에서 건강 다이어트식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전효성은 ‘사이즈 줄이기 프로젝트’ 때 병행했던 식단을 소개하겠다며 “비건 요리책에서 레시피를 얻기도 했고, 평소 제 마음대로 만들어 먹던 것도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효성은 3개월 간의 다이어트로 26인치였던 허리 둘레가 23.5인치로 줄어 들었고. 팔 둘레는 약 2cm, 허벅지 둘레는 약 4cm씩 줄어 들어 다이어트 성공을 인증했다.

본격적으로 레시피 소개에 들어간 전효성은 첫 레시피로 삶은 양배추에 으깬 두부와 각종 채소를 섞은 소를 넣어 말아 만든 ‘양배추 두부말이’를 소개했다. 이어 전효성은 들깨가루, 두유와 함께 채소를 볶아 만든 ‘들깨채소볶음’까지 소개하며 반전 요리 실력을 뽐냈다. 직접 만든 들깨채소볶음을 맛보던 전효성은 “들깨가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완전 취향저격 당했다”며 폭풍 먹방과 함께 접시를 깨끗하게 비워냈다.

이어 전효성이 소개한 ‘두부유부비빔’과 ‘소이요거트’는 다이어트 식단임에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보는 이의 식욕을 자극했다. 또한 전효성은 쌀을 콜리플라워로 대체한 콩나물 비빔밥에 도전했다. 콜리플라워는 꽃양배추라고도 불리며, 비타민 C와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항암 효과가 뛰어나 슈퍼 푸드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처음 도전해본 콩나물 비빔밥을 시식해보던 전효성은 “참기름을 많이 넣은 것 같다. 혹시나 이거 보고 따라하시는 분들은 꼭 레시피를 따라하시길 바란다”며 솔직한 후기로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전효성은 무화과와 집에 있는 채소들을 넣은 간단한 채소과일샐러드를 소개하며 영상을 마쳤다.

전효성은 “직접 요리를 해서 먹으니 제 마음대로 취향을 첨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서툴더라도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까 성취감이 들어 자존감이 높아지는 기분이었다”며 직접 만들어먹는 건강 식단을 강력 추천했다.

특히 전효성은 “마음도 건강해지고 더불어 몸도 건강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여러분들도 서툴러도 요리를 간단한 거라도 해드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효성은 2009년 걸그룹 시크릿(Secret)으로 데뷔했다. 이후 다양한 방송 및 공연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오고 있다. 또한 2013년 OCN 드라마 '처용'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한 전효성은 '원티드', '내성적인 보스', '내 마음에 그린', '메모리스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전효성은 최근 MBC FM4U '꿈꾸는 라디오'의 DJ를 맡아 매일 오후 8시부터 청취자들과 만나고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