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와 재계약 않고 FA 시장 나와
국내 넘어 아시아권서 러브콜
"한동철, 새로운 프로젝트 기획"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핫’한 FA(Free Agent) 대어 한동철 PD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국내를 넘어 해외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 연예 관계자는 텐아시아에 "한동철 PD의 거취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까지 러브콜이 이어 지고 있다"고 귀띔했다.

이어 "이 같은 해외의 관심은 아시아 전역에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는 한동철 PD의 파급력과 동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한동철 PD는 현재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PD 특유의 감각과 센스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을 만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겨냥하고 있다고.

서바이벌 음악 예능에 큰 획은 그은 한동철 PD의 향후 행보를 비롯해 새로운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의 탄생이 업계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TEN 이슈] 한동철 PD, 해외 러브콜+신박한 아이돌 오디션 기획中 '행보 주목'
한동철 PD는 1998년 엠넷에 입사해 국장 자리까지 올랐던 인물이다. 엠넷 간판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 랩스타'를 연출하며 힙합을 메이저 시장으로 끌어 올렸다. 또, '프로듀스 101' 등 서바이벌 프로그램 브랜드를 구축하며 탁월한 기획-연출력을 증명했다.

한동철 PD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하지 않기로 합의하고 FA시장에 나왔다. 한 PD는 업계의 다양한 제안을 받고 향후 거취에 대해 신중히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최지예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