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귀 귀' 백종원 랜드 공개
어마어마한 규모+가성비 갑 조식까지
송훈 셰프 "배 아파"
사진= KBS '당나귀 귀' 방송 화면.
사진= KBS '당나귀 귀' 방송 화면.
백종원의 제주도 호텔이 방송에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송푼 셰프 일행은 제주도 백종원 랜드를 찾았다.

송훈은 복도 길이 80m, 객실 139개 등 거대한 규모의 백종원 호텔을 보고 "배 아프다. 이 호텔의 반의반의 반 상황만 되도 소원이 없다"며 부러워했다.

백종원 호텔의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바로 조식당. 이날 등장한 총지배인은 "코로나 전에 30분 웨이팅이 기본"이라며 "조식이 유명해서 아침 먹으러 외부에서 오신다"고 말했다. 호텔 투숙객의 조식 비용은 단돈 9900원. 덕분에 코로나에도 숙박률이 95% 이상 차지하며 늘 북적인다고.

베이커리 쪽을 둘러본 송훈은 "빵의 종류가 많지 않지만 대중적인 빵들만 잘 갖춰 놨다"며 "가격이 아주 합리적이다. 카스테라 1800원 밖에 안 된다. 빵 7개를 샀는데 2만원이 안 나왔다"며 감탄했다.

이어 송훈은 "엄청난 가격 경쟁력"이라며 "범접할 수 없는 가격경쟁력. 저걸 어떻게 이겨요"라고 혀를 내둘렀다.
'호텔 더본 제주'./사진제공=호텔패스
'호텔 더본 제주'./사진제공=호텔패스
한편 백종원 호텔로 유명한 ‘호텔 더본 제주’는 4성급 호텔로, 객실 평균 요금이 7만 원대로 다른 제주도 4성급 호텔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이다. 기본형에 충실에 7개의 룸타입이 있고, 백종원의 프렌차이즈 매장 6개가 입점해있다.

백종원은 추가로 호텔 사업을 할 생각이 없다고 밝하며 “제주도의 숙박과 음식점 물가를 낮출 수 있는데 기여를 하길 바란다”는 소신을 전하기도 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