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벌 분위기, '골목식당' 변신?
홍진영, 신신당부에도 '실수'
"너까지 왜 그래? 나가라" 살벌
'맛남의 광장' 백종원 / 사진 = SBS 제공
'맛남의 광장' 백종원 / 사진 = SBS 제공
'맛남의 광장' 백종원이 양세형과 홍진영을 향한 분노를 터뜨렸다.

16일 밤 10시 방송되는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해남 김을 활용한 메뉴로 미식회를 펼친다.

농벤져스는 오전 미식회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김전,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김 찌개, 마른 김을 튀겨 만든 고소한 김부각을 준비했다. 미식회의 첫 번째 손님은 태풍, 온난화, 코로나19 사태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김 양식장 어민들이었다. 오랜 시간 김 양식을 해온 이들은 난생처음 접해보는 색다른 물김 레시피에 연신 감탄했다.

이어 특별한 손님이 방문했다. 그는 바로 코로나19 사태로 고생하고 있는 해남 보건소의 방역팀 직원들이었다. 끼니도 제때 못 챙겨 먹고 힘든 사투를 벌이고 있는 방역팀 직원들에게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미식회에 초대한 것. 김 찌개를 맛본 직원들은 "국물 좀 더 주세요"라며 리필을 요청했고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그릇을 비워냈다. 맛있게 먹는 모습에 모두가 뿌듯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홀의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와는 달리 주방은 흡사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연상시켰다. 백종원은 미식회 시작 전 멤버들에게 각각 맡을 요리를 지정해주었다. 김부각을 맡게 된 홍진영은 넘치는 의욕으로 부지런히 김부각을 만들었다. 그러나 말려놓은 수량이 적기 때문에 절대 실수하면 안 된다는 백종원의 신신당부에도 불구, 홍진영은 김부각의 모양을 망가트리는 실수를 반복했다.

결국 폭발한 백종원은 언성이 높아졌고, 주방은 '골목식당' 촬영 현장을 방불케 했다. 냉랭한 분위기 속 설상가상으로 믿었던 수제자 양세형까지 김전 반죽에 양념장 재료를 넣는 대형 사고를 치고 말았다. 이에 백종원은 "다른 사람도 아니고 너까지 왜 그러냐. 홀로 나가라"라고 소리치며 양세형을 향한 실망감을 드러냈다.

과연, 홍진영과 양세형은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그 결과는 16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맛남의 광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