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최화정 대신 박나래 합류
'절친' 박나래X장도연 특급 시너지 '기대'
개그우먼 송은이(왼쪽부터), 장도연, 박나래, 김숙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CJ ENM
개그우먼 송은이(왼쪽부터), 장도연, 박나래, 김숙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CJ ENM
올리브 예능 '밥블레스유'가 시즌2로 돌아온다. 지난 시즌에서 활약했던 송은이, 김숙, 장도연이 재출연해 속 시원한 입담을 펼친다. 지난해 연예대상을 받으며 대세로 떠오른 박나래가 합세해 차별화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들은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연을 모집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감대를 넓힐 예정이다.

4일 오전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코로나19의 대응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으로 대체됐다. 황인영 PD와 개그우먼 송은이, 김숙, 박나래, 장도연이 참석했다.

'밥블레스유2'는 전국 각지에서 날아오는 고민을 출연진만의 방식으로 함께 공감하고, 거기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위로해주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황 PD는 "시즌1에서는 이영자와 최화정을 중심으로 시청자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눴다. 공감을 주는 상담으로 사랑 받았는데, 시즌2에서도 비슷한 설정으로 갈 예정"이라면서 "시즌1이 쓰담쓰담하는 느낌이라면, 시즌2는 어깨동무하는 것처럼 편하게 친구와 이야기하는 느낌이 드는 게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그램을 위해 출연진이 모였다기보다 친한 친구들의 모임에 우리가 찾아간 느낌"이라면서 "박나래가 합류하면서 절친인 장도연의 활력이 좀 더 넘치는 것 같다"고 밝혔다. 황 PD는 "시즌1에서 접하지 못했던 게임이나 이야기가 많이 나왔다. 항상 송은이가 맏언니로서 무언가를 알려주는 입장이었는데, 시즌2에서 많이 배우고 느끼는 걸 보면서 색다른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느꼈다"고 덧붙였다.

이에 송은이는 "앞으로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울 것 같아 기대가 크다. 평소 '빠릿빠릿하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데, 여기 오니까 내가 되게 행동이 느린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토로했다. 그러자 김숙은 "할머니인 줄 알았다. 말귀도 잘 못 알아듣고 대화에 잘 끼질 못한다"고 말해 현장에 웃음을 안겼다.
개그우먼 송은이가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개그우먼 송은이가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송은이는 시즌1에서 활약했던 이영자와 최화정의 바통을 이어받아 프로그램을 맡게 됐다. 그는 "우리가 잘 이어받아서 다시 후배들에게 넘겨줘야하는 입장이다. 언니들이 했던 역할이 너무 커서 자리를 메꾸기에는 터무니없이 부족하다"면서 "하지만 동생들이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최근 여성 예능인들이 활약하는 방송을 제작하는 이유로는 "굳이 여성 예능인을 꼬집어서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아니다. 나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과 프로그램을 하다보니 지금에 이르렀다. 공통분모가 많고 좋은 시너지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예전에는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위해 경쟁했던 시절도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우리가 만든 콘텐츠를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 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송은이는 남성 멤버들로 '밥블레스유' 외전을 만들어보는 것이 어떠냐는 물음에 "기발한 아이디어다. 그러나 지금은 눈앞에 있는 것부터 잘해야할 것 같다"며 "시즌2가 잘 되면 어떠한 형식이든 확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박나래를 통해 경험하지 못했던 일을 겪었다는 송은이. 그는 박나래의 '스폐셜 로드'에 눈이 떴다고 했다.

박나래는 "그동안 '밥블레스유'가 안했던 특집이 있는데 바로 안주 로드다. 송은이와 김숙이 술을 안 마시기 때문에 장도연이 반주도 못하고 힘들어하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송은이는 "나래바에 초대된 사람 중 유일하게 물만 마시고 간 사람들이 나와 김숙이다. 시즌1에서 보지 못했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김숙은 "특히 눈 여겨볼 것이 박나래의 분노다. 박나래가 분장으로 진 적이 없는데 첫 방송에서 나의 모습을 보고 충격받았다"며 웃었다.
개그우먼 김숙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개그우먼 김숙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또 김숙은 "이영자와 최화정은 너무 사랑하는 언니면서도 너무 대단한 사람이다. 두 분의 자리를 메꾸기는 힘들다"면서 "송은이와는 오랫동안 알고 지낸 친구다. 둘이서 동생들을 잘 챙겨주는 언니의 역할을 잘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시즌2를 찍으면서 시즌1과 달라진 점에 관해서는 "시즌1에서는 밥과 반찬을 먹으면 미역국이나 콩나물국이 끌렸는데, 지금은 막걸리나 소주가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 전부터 설레는 프로그램이다. 빨리 시청자들을 만나서 수다를 떨고 사연을 보면서 편을 들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개그우먼 박나래(왼쪽)와 장도연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개그우먼 박나래(왼쪽)와 장도연이 4일 오전 생중계된 올리브 새 예능 ‘밥블레스유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CJ ENM
박나래는 시즌2에 합류한 소감으로 "'밥블레스유' 애청자였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볼 때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내가 들어간다고 했을 때 부담스러웠다"면서 "언니들이 너무 잘해줘서 촬영을 재밌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즌1이 쓰담쓰담하는 느낌이라면 시즌2는 같이 가는 느낌이다. 시청자들의 고민에 해결책을 줄 수 없지만, 공감하고 편이 돼줄 자신이 있다. 열심히 맞춰가겠다"고 말했다.

방송을 앞두고 장도연에게 어떤 조언을 들었느냐는 물음에는 "프로그램이 대결 구도가 있는 경쟁 프로그램이 아니다. 그런데 나한테 '절대 지지 마라'라고 하더라"며 "처음에는 몰랐는데 촬영에 들어가 보니 드레스코드나 식성 등 여러모로 대결 구도가 생겼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촬영부터는 소화제를 챙기기 시작했다. 언니들이 음식을 정말 맛있게 먹고 입담이 노련하다 보니 분위기에서 밀리더라. 그래서 tvN '코미디빅리그' 회의를 하면서 '밥블레스유2' 회의도 함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박나래는 "가끔 SNS를 통해 같이 술이나 밥 한 끼 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받는다. 그런 부분에서 대리만족을 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맛있는 이야기를 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했다.

장도연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참여하게 돼 기쁘다. 지금 몇 회 촬영을 마친 상황"이라면서 "평소 감정 기복이 심하다. 그래서 함께 기뻐하고 욕하면서 화내줄 수 있다. 공감하는 것만큼은 자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밥블레스유2'는 오는 5일 밤 7시 50분 첫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