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은진./사진제공=UAA
배우 안은진./사진제공=UAA
배우 안은진이 이도현과의 호흡에 대해 밝혔다.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안은진과 JTBC 수목드라마 '나쁜 엄마'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나쁜 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안은진은 극중 최강호의 오랜 연인이자 유일한 안식처 이미주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도현과의 호흡을 묻자 안은진은 "같이 촬영하기 전부터 이도현 배우를 좋아했다. 개인적으로 ‘오월의 청춘’을 재밌게 봤는데, 연기를 잘하고 멋있더라. 화면을 뚫고 나오는 에너지가 있어서 같이 연기하면 좋을 것 같았다"며 "실제로 호흡을 맞춰보니까 매 장면 같은 에너지로 해주니까 상대 배우로서 더 에너지가 올라갈 수 있는 자극을 줬다. 과거 몽타주 장면도 서로 이야기를 많이 했다. 예쁘게 보였으면 좋겠어서 아이디어도 많이 냈다"고 밝혔다.

이도현은 전작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안은진의 소속사 선배인 송혜교와 호흡을 맞췄다. 이에 안은진은 "'더 글로리' 도은과 여정이 있듯이 '나쁜 엄마'에서는 강호와 미주의 여정이 있으니까. 어떻게 하면 우리 커플을 더 예쁘게 표현할 수 있을까만 생각했다. 강호, 미주 커플을 많이 사랑해줘서 힘이 많이 됐다. 어느 작품에서나 케미를 폭발시키는 도현 배우의 힘이 아닐까"라며 미소 지었다.

과거 장면에서 대본보다 이도현과의 뽀뽀, 스킨십 장면을 추가하기도 했다고. 안은진은 "커플들은 만나면 맨날 뽀뽀를 하지 않나. 오래 만났고 같이 살고 있는 사이라 친밀함이 더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기대거나 만지거나 뽀뽀하는 스킨십을 더 넣어서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도현이 현재 공개 열애 중인 배우 임지연은 안은진의 한예종 선배이기도 하다. 임지연에게 따로 연락이 왔냐고 묻자 그는 "연락은 안 왔다. 그냥 잘하고 있구나 생각하지 않았을까"라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