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퍼스트룩'
사진=유튜브 채널 '퍼스트룩'
소녀시대 서현이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이야기했다.

지난 15일 퍼스트룩 유튜브 채널에선 ‘공복에는 유산소가 중요해요! 라이프 밸런스 전도사 왔#서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서현은 먼저 '즉흥형 VS 계획형 중 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 스타일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했다.

그는 "제가 사실 굉장히 이렇게 계획적인 사람이긴 한데 또 요즘은 많이 즉흥적으로 변한 것 같아서 고민을 했다. 그래도 여행을 간다면, 예전에는 첫째 날에 뭐하고 어디서 가서 밥을 먹고 이런 것을 세세하게 짰었는데 요즘에는 큰 틀은 정해놓고 그 안에서 조금씩 즉흥적으로 하는 편인 것 같고 그래도 아무 계획 없이 가진 않기 때문에 계획형을 선택했다"이라고 말했다.

'여행을 같이 가고 싶은 소녀시대 멤버가 있다면?'이라는 질문이 나오기도. 이를 들은 서현은 멤버 효연의 이름을 언급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굉장히 즉흥적으로 계획보다는 즉흥적인 거 좋아하는 스타일이어서 저랑 좀 성향이 어떻게 보면 반대되기도 하지만 또 잘 맞기도 해서 오히려 너무 성향이 똑같은 사람끼리 가는 것보다 좀 다른 사람들끼리 가야 좀 다채로워지고 즐겁고 재미있는 추억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오전 공복 유산소 VS 오후 근력운동 중 과식 후 나만의 운동방법은?'이란 물음과 관련해서는 "무조건 오전 공복 유산소"라며 확신했다.

서현은 "이건 실제로 제가 늘 하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다이어트에 좋다고 운동 선생님께서 말씀을 하셔서 ‘더 열심히 관리를 해야겠다’라고 해서 그 타이트한 기간을 정해놓고 매일매일 하고 있다. 아침에 유산소를 하니까 훨씬 더 효과가 좋은 것 같다"라며 이유를 밝혔다.

또 '오렌지색 헤어 염색 VS 완전 숏컷 중 파격 변신을 한다면?'라는 질문도 나왔다. 서현은 숏컷을 선택했다. 그는 "사실 드라마 '사생활'에서 제가 쇼트코트 가발을 썼었는데 만족스럽더라. 진짜 잘라보면 어떨까. 제가 15년 활동을 하면서 오렌지 머리, 금발, 흑발, 단발, 앞머리 다 해봤는데 쇼트커트는 해본 적이 없어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