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하./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신재하./사진제공=제이와이드컴퍼니
배우 신재하가 연이어 빌런 캐릭터를 맡은 소감을 밝혔다.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만난 배우 신재하와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의 일원들이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해주는 이야기. 극중 신재하는 천진난만한 무지개 운수 신입 기사인 척 무지개운수에 의도적으로 접근, 수많은 악행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악역 온하준으로 분해 열연했다.

신재하는 '모범택시2'와 같은 시기에 '일타스캔들'을 촬영했다. 신재하는 '일타 스캔들'에서 일타 강사 최치열(정경호 분) 연구소의 메인 실장 지동희 역으로 분해, 댄디하고 부드러운 지실장 매력과 쇠구슬 연쇄 살인 사건의 진범을 오가는 열연을 펼쳤다.

비슷한 캐릭터를 잇달아 택한 이유가 있을까. 신재하는 "'일타스캔들'은 전역 하기 전에 군대에서 제안을 받았고, '모범택시2'는 마지막 휴가를 나왔을 때 제안 받았다"며 "그 고민을 안 한건 아니다. 충분히 고민했지만, 두 작품 다 좋은 분들과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였고, 모든 지 다 할 수 있겠다는 마음도 있었다. 무엇보다 좋은 연기를 좋은 분들과 좋은 현장에서 하고 싶다는 욕심이 가장 컸다"고 말했다.

"입대 전에는 밝고 긍정적인 캐릭터를 많이 연기 했어요. 그게 (빌런 역할을 제안받은) 긍정적인 이유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신재하가 이런 캐릭터를 하면 새로운 모습이 있지 않을까 하는 지점으로 작용하지 않았을까요.(웃음)"

지동희와 온하준의 차이에 대해서도 설명헀다. 신재하는 "동희는 처음부터 나쁜놈이라기보단 잘못된 사랑을 표출했을 때 빌런처럼 비친 거지, 온하준과는 결이 다르다. 온하준은 처음부터 나쁜 놈인데 무지개운수에 위장을 하고 들어간거다. 다른 캐릭터라고 생각했는데 시청자들은 비슷한 시기에 빌런이다보니 지실장이 퇴직하고 온실장 됐다 반응을 해주더라"며 웃었다.

당분간 빌런 캐릭터는 안 하고 싶다는 신재하는 하고 싶은 장르로 멜로와 사극을 꼽았다. 그는 "10년 째 사극을 하고 싶다고 했는데 아직 들어온 게 없다. 멜로도 브로맨스만 있었다"고 설명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