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NA '보라! 데보라' 방송 화면
/사진=ENA '보라! 데보라' 방송 화면
'최강 연애코치' 유인나의 전략이 시작됐다.

12일 방송된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에서는 데보라(유인나 역)의 사랑 전략이 개시된 모습이 글져ㅕㅆ다.

이날 방송은 최강 연애 코치 데보라의 달콤한 일상으로 시작했다. 세련된 비주얼에 똑 부러지는 입담을 지닌 데보라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워너비 셀럽 그 자체였다. 무엇보다 완벽한 스펙에 훈훈한 비주얼까지 장착한 연인 노주완(황찬성 역)은 그의 삶에 있어 방점과도 같았다. 사람들 앞에서는 "연애의 목적은 결혼이 아니다. 현재 후회 없는 연애를 하고 있는가"라고 말하고 다니는 그였다.

데보라 역시 노주완과의 결혼을 내심 기대하고 있었다. 지인 커플의 모임에서 '올해 안에는 결혼하겠다'라던 노주완의 선언을 계속 마음에 품고 있었던 데보라. 하지만 3주년 기념일에도, 노주완의 입에서 프러포즈가 나오는 일은 없었다. 이에 데보라는 사랑의 전략을 개시했다.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인 '연애에 대한 거의 모든 것'에서 사연을 소개하던 중, 노주완을 연상시키는 사연 속 남자에게 "작고 반짝이는 것을 건네며 '나랑 결혼해줘'라고 안 하면 절대로 결혼할 수 없어요"라며 연애 코칭을 빙자한 속마음을 드러낸 것.

그러나 정작 그 말을 듣고 반응한 이는 따로 있었다. 도서 출판 진리의 기획자 이수혁(윤현민 역)이 그 장본인이었다. 마치 자신을 그려놓은 듯한 사연과 그를 저격하는 데보라의 말에 따끔함을 느낀 이수혁. 사실 그즈음 그는 데보라의 존재를 크게 의식하고 있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데보라가 새 출판사를 물색 중이라는 정보를 전해 들었기 때문. 그러나 연애에 전략이 필요하다는 데보라에게 그는 적지 않은 반감을 느꼈다. "감정에 솔직하고 상대를 진심으로 대하는 것"이 진짜 연애라고 생각하는 이수혁이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의 첫 만남은 예상치 못한 순간 이뤄졌다. 데보라의 조언을 듣게 된 뒤, 줄곧 자신의 지난 행동들을 신경 쓰고 있던 이수혁. 그는 문득 연인 유리(김지안 역)를 떠올리며 들어간 쥬얼리 샵에서 반지를 구경하던 데보라를 발견했다. 행복한 상상에 빠져 있던 데보라에게 그는 마치 들으라는 듯 "애초에 용도가 없는 게 반지인데, 목적은 필요한가 보죠?"라고 말하며 찬물을 끼얹으려 했다. 데보라 역시 지지 않고 "그렇게 뭘 몰라서 연애가 잘 되겠어요? 내일 그대로 환불하러 오는 거 아닌지 모르겠네"라고 응수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복수처럼 그가 끼고 있는 반지를 사겠다고 나선 이수혁의 돌발 행동에는 그저 당할 수밖에 없었다.

곧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친구 이유정(박소진 역)이 백화점에 결혼반지를 사가는 노주완을 목격했다는 것이었다. 노주완의 품에는 반지가 있고, 데보라는 YES를 외칠 준비가 된 상황. 어느덧 눈앞에 성큼 다가온 해피엔딩에 데보라가 기뻐하는 동안, 정작 그의 반지를 가져간 이수혁에게는 새드엔딩이 기다리고 있었다.

연인 유리에게 줄 반지를 꺼내 보이지도 못한 채 이별 통보를 받았다. 사랑한다는 말도, 마음 표현도 하지 않던 그를 두고 "오빠 진짜 나빠. 곁에 있는 사람 초라하게 만들어"라며 오랫동안 앓았던 속마음을 담담하게 털어놓는 유리에게 그는 어떤 변명도 하지 못한 채 헤어짐을 맞이해야 했다. 오랜 연애의 끝자락, 새로운 페이지를 앞둔 데보라와 이수혁의 모습은 이어질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